티스토리 뷰

샴페인 따는법 어렵지 않아요

 

샴페인은 탄산성분이 있기 때문에 흔든 콜라를 열 때 처럼 잘못 개봉하면 내용물이 사방으로 튈 수 있습니다. 방법을 보시면 그렇게 어렵지도 않은데요, 정확한 개봉방법을 아래에서 확인해보도록 하시죠.

 

 

샴페인 따는법도 중요하지만 보관방법 역시 중요합니다. 개봉 전 보관을 잘 해두어야 맛있는 샴페인을 마실 수 있는데요. 보통 샴페인은 6도에서 8도정도 사이로 보관해야만 최적의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보관하는 것을 '칠링' 이라고 한다고 하네요. 참고하시길 바라며 이제 본격적으로 개봉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샴페인에는 탄산이 있기 때문에 개봉전 흔들지 말아야 합니다. 물론 일부로 터지게 하고 싶다면 마음껏 흔든 뒤 개봉하시면 되겠죠?

 

우선 마개 부분을 감싸고 있는 금박지 부분을 제거하도록 합시다.

 

 

금박지를 벗겨내시면 코르크를 막고 있는 작은 사이즈의 구조물이 보일텐데, 이를 '케이지'라 합니다. 케이지 옆쪽으로 보면 철사가 튀어나와 있을텐데요, 이 철사를 돌려 풀어주도록 합시다. 한쪽 손으로는 철사를 풀어주고 다른 손으로는 코르크와 케이지를 고정시켜주어야 합니다.

 

 

철사를 모두 풀었다면 코르크와 케이지를 탈거하고 코르크를 막고있던 손을 천천히 움직여 위로 밀면 됩니다.

 

여기까지 샴페인 따는법에 대한 내용을 모두 알아 보았습니다. 이 내용이 필요하셨던 모든 분들에게 좋은 내용이 되기를 바랍니다.